블랙핑크 ‘러브식 걸즈’ MV, 유튜브 2억뷰 ‘거뜬’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어섰다.

2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 뮤직비디오는 오전 11시 14분께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22일 22시간 만이다. ‘하우 유 라이크 댓’, ‘아이스크림’, ‘킬 디스 러브’에 이어 네 번째로 빠른 속도다.

‘러브식 걸즈’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디, 블랙핑크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졌다. 사람이 사랑에 상처받으면서도 왜 또 다른 사랑을 찾아가는지 질문하는 감성적 가사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75시간 만인 지난 5일 오후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넘어섰다.

블랙핑크는 데뷔곡 ‘붐바야’부터 이제까지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2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10억 뷰 이상을 기록한 뮤직비디오로는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붐바야’ 등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3편이 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200만 명에 달한다. 정규 1집 첫 선공개곡인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지난 6월 26일 발표된 이래 1400만명 이상 늘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