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6년전 앨범 ‘빌보드 200’ 깜짝 12위…‘다이너마이트’는 핫100 7위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6년 전 앨범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깜짝 진입했다. ‘다이너마이트’는 핫100 7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차트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1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스쿨 러브 어페어’는 방탄소년단이 2014년 발표한 미니앨범이다. 같은 해 5월에는 여기에 ‘미스 라이트’와 ‘좋아요’ 리믹스 버전 등의 곡이 추가된 ‘스쿨 러브 어페어 스페셜 에디션’(Skool Luv Affair Special Addition)이 출시됐다.

‘스쿨 러브 어페어 스페셜 에디션’은 올해 8월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다시 만나고 싶은 절판·품절 앨범 및 DVD’를 설문 조사한 결과 1위에 올라 최근 재발매됐다.

그런가 하면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는 7위를 기록했다고 예고 기사를 냈다. 전주보다는 두 계단 하락한 기록이다.

‘다이너마이트’는 핫 100에서 3주간 1위에 올랐으며, 4주간 2위를 차지한데 이어 9주째 톱 10에 머물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을 제외하고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지난주에 이어 정상을 지켰다.

sh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