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복구 나선 평양당원들 복귀

함경남북도에서 수해복구전을 벌인 북한 수도당원들이 20일 김일성·김정일의 시신이 안치된 평양 금수산태양궁전 광장에서 보고대회를 열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1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요청에 따라 함경남북도에서 수해복구 작업을 벌인 평양 당원들이 70여일만에 복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이 20일 평양으로 복귀, 금수산태양궁전 광장에서 보고 행사를 했다고 21일 보도했다. 이 곳은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곳이다.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휘 제1수도당원사단장은 "당원들은 이번 자연피해 복구 전투에서 최고 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주신 전투 임무를 훌륭히 수행했다"고 보고했다. 또 "수도당원사단을 왜 피해복구 전역에 파견했는가를 심장 깊이 새기고 복구 전투로 밤을 밝히고 새날을 맞이했다"며 수도당원을 동원한 것은 "결코 건설 노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나라가 어렵고 힘들 때 우리 당원들이 설 자리를 다시 한번 인식시키기 위해"라고 말했다.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은 김정은 위원장의 위임에 따른 축하 연설에서 수도 당원들을 '전위투사', '개선영웅'으로 칭했다. 또 "자연과의 대격전에 뛰어들어 당성, 인민성, 혁명성을 검증받았으며 가장 어려운 시기에 당의 절대적 권위를 백방으로 옹위했다"고 언급했다.

이날 수도당원사단이 내년 초로 예정된 제8차 당대회까지 벌이는 80일 전투에서 앞장서겠다고 김 위원장에게 다짐하는 맹세문도 채택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