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배당금 조회 온라인 서비스

포스코 배당금 조회 전용 웹페이지 캡처 화면.

포스코가 배당금 지급 안내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한다.

포스코는 배당금 조회 전용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3분기 배당 안내부터 온라인 조회가 바꿨다고 24일 밝혔다. 배당금 조회서비스 접속은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포스코는 IT 혁신 환경 변화에 맞춰 언제든 쉽게 최신 배당금 조회가 가능하도록 주주 편의를 제고하고, 종이 자원의 절감을 통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존 우편 기반의 배당금 지급 안내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배당금 조회 전용 웹페이지에서는 개인 배당금 지급 내역 조회는 물론, 미지급 배당안내, 배당금 지급기간 및 장소 등의 주주안내사항과 기업설명회(IR) 자료, 배당·자사주 정책 등 개인 주주들을 위한 경영정보도 적극 공개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번 3분기에는 온라인서비스 시범 운영으로 우편통지 안내와 병행하며 다음 배당인 2020년도 기말배당(2021년 4월)부터는 온라인서비스로 일괄 전환한다.

포스코 관계자는 “온라인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 주주를 위해서 콜센터를 운영하여 주주 편의를 적극적으로 제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16년 국내 대기업에서는 처음으로 연 4회 분기 배당을 도입하며 주주들의 투자이익 실현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올해 3분기도 이사회 결의을 통해 1주당 1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한 바 있다.

이정환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