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신동빈 회동…첨단소재 등 미래차 협력 논의

왼쪽부터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헤럴드DB]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미래자동차와 관련된 협력안을 논의했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정 회장과 신 회장은 이날 오후 4시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의왕사업장에서 만나 현장을 둘러봤다.

롯데케미칼 의왕사업장은 과거 롯데첨단소재 본사가 있던 곳이다. 현재 자동차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고부가합성수지(ABS), 폴리프로필렌(PP), 폴리카보네이트(PC) 등 고기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대한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번 만남은 신 회장이 현장 경영 차원에서 롯데케미칼 사업장을 방문하는 자리에 정 회장을 초청하며 이뤄졌다.

재계는 현대·기아차 미래 모빌리티 전략에 포함된 고기능 첨단소재 활용에 롯데케미칼의 제품을 적용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 회장과 신 회장은 지난 2017년에도 만난 적이 있다. 당시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찾은 정 회장은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을 앞두고, 신 회장으로부터 초고층 빌딩 건립에 대한 조언을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의 광폭 행보로 전기차·배터리 사업 확장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정 회장은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국내 배터리 3사 총수와 잇따라 만나 협력안을 논의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