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UV 식기세척기’ 첫 출시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UV 식기세척기’(사진)를 내놓고 식기세척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 식기세척기는 대형(43㎝) 세척노즐로 고온수 세척과 자외선(UV)을 통한 강력한 세척·살균기능이 특징. 6가지 다양한 세척모드, 넓은 내부 공간 등을 제공한다.

빌트인이 아닌 싱크대 위에 설치 가능한 압축된 크기(550x515x438mm)의 6인용으로, 3~4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하다. 대형 세척노즐이 강력 분사펌프를 통해 강한 세척력을 제공한다. 또 75도의 고온수로 각종 기름때나 음식물을 깨끗하게 씻어낸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세척 후 건조단계에서는 UV 살균으로 그릇에 남은 세균을 한번 더 살균해준다. 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3종의 세균(살모넬라·대장균·리스테리아) 99.99% 이상 살균이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6가지 다양한 세척모드(자동·표준·강력·급속·헹굼건조·내부세척)로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자동은 물론 오염정도에 따라 급속(29분), 표준(59분), 강력(79분) 등 세척모드가 있다.

청호나이스 측은 “빌트인 제품의 경우 싱크대 한칸을 비워야 하는 부담이 있다. 당사 제품은 크기를 압축해 싱크대 위에 놓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도현정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