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신제품…비스포크 디자인에 AI 관리기능

삼성전자가 24일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무풍갤러리'를 공개하고 오는 2월 5일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모델이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 '무풍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을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 정세희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형 무풍에어컨 '무풍갤러리'와 '무풍클래식'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 신제품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 신제품은 다음달 5일 출시한다.

무풍에어컨 최상위 라인업인 무풍갤러리는 새 디자인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이 강화됐다. 기본 라인업인 무풍클래식은 무풍에어컨 처음으로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은 총 10종의 색상이 적용됐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뿐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 기능도 탑재됐다.

모터나 센서, 실내외기, 냉매 등 상태를 진단해주는 'AI 진단', 열교환기 오염물을 알아서 제거하는 '워시클린', 습도를 감지해 건조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 기능을 구현했다.

무풍갤러리에는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 없애주는 '청정안심필터' 시스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사물인터넷 기능도 함께 적용됐다.

이날 출시된 무풍갤러리 신제품 출고가(설치비 포함)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07만원부터 654만원까지다.

한편 무풍에어컨에 비스포크 디자인을 처음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내달 5일부터 출시된다.

바람문 패널에는 비스포크 가전에서 인기를 끈 스카이블루와 펀그린, 핑크, 새틴 그레이, 새틴 베이지 등 5가지 색상이 적용됐고, 인테리어에 맞게 다른 색상으로 교체하기 쉽게 설계됐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도 AI 기술로 제품을 자동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직접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활용했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 출고가는 냉방면적(56.9∼62.6㎡)에 따라 247만원부터 307만원까지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에어컨은 냉방·제습·공기청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일 년 내내 쓰는 사계절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냉방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 청결 상태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y@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