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 업계 최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 ‘빨대없는 컵커피’ 2종을 출시했다.[세븐일레븐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 ‘빨대없는 컵커피’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빨대없는 컵커피’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저감을 목적으로 유가공식품 전문업체 ‘서울F&B’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 상품으로 개발했다. 국내에 시판중인 편의점 컵커피 상품 중 빨대가 들어있지 않은 최초 사례다.

뚜껑에 특허를 받은 이중 흘림방지 락킹 기술이 적용돼 컵을 기울여도 내용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다 마신후엔 별도 조치없이 그대로 분리수거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빨대없는 컵커피’가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소비자 인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국내 플라스틱 빨대 폐기량은 연간 100억개로 추산되며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해 세븐일레븐에서 팔려나가는 컵커피 판매량만 해도 7000만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플라스틱 빨대 저감 효과를 더 크게 하기 위해서 ‘빨대없는 컵커피’ 메뉴 구성도 컵커피 상품 중 42% 비중을 차지하는 카페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로 선정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올해 PLA(폴리락타이드) 소재 패키지 상품을 최소 10개 이상까지 늘리고, 현재 40여종인 친환경 제품도 두 배 이상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고상봉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친환경은 가치소비를 대표하는 키워드로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개인의 취향이나 성향을 나타내는 미닝아웃 트렌드로 발현되며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