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라디오시대’ 김연자, “‘천하장사 만만세’도 내 노래..”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MBC 표준FM(95.9MHz)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29일 방송에 가수 김연자가 출연했다.

김연자는 ‘지금은 라디오 시대’ 청취자들을 위해 히트곡 ‘아모르 파티’, ‘10분 내로’, ‘밤열차’ 등을 열창하며 스튜디오 안에 춤바람을 일으켰다.

또 널리 알려진 다른 히트곡들을 짤막하게 들어보며 노래들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고, 특히 “천하장사 만만세”로 잘 알려진 곡 ‘씨름의 노래’ 한 소절을 즉석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청취자들은 “지라시가 끝나지 않으면 좋겠다”, “일터 사람들 모두가 김연자 노래에 들썩이고 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김연자는 2013년 발매했던 ‘아모르 파티’가 지난해 젊은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각종 대학축제와 행사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다.


김연자는 ‘아모르 파티’ 히트 이전에도 일본 엔카계의 제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원조 한류 가수로, ‘수은등’, ‘씨름의 노래’, ‘아침의 나라에서’ 등 히트곡이 다수 있다. 연말마다 개최되는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여러차례 출전했고 1988년 서울 올림픽 폐막식 엔딩 세레모니, 2001년 평양 초청 공연 등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오는 연말에는 ‘지금은 라디오 시대’가 꾸준히 진행해온 모금활동 ‘사랑의 손길을 기다립니다’를 기념하는 공개방송이 있을 예정이다. ‘지금은 라디오 시대’는 매일 오후 4시 5분부터 2시간 동안 MBC 라디오 표준FM(서울, 경기 95.9MHz)에서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