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 니드 유(I NEED U)’에 담은 처절한 외침은?

[헤럴드경제] 지난 23일 0시 공개된 산이의 신곡 ‘미유(Me You)’는 29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 중이다. 7일째 음원차트 1위다.

‘미유(Me You)’는 산이의 첫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산이가 달콤하게 선보이는 러브송이다. 피프틴앤드의 백예린이 피처링을 담당했다.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I NEED U’는 지니, 소리바다에서 새롭게 1위에 오르며 신흥강자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29일 0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 니드 유(I NEED U)’는 시들어가는 사랑에 대한 남자의 처절한 외침을 담은 곡. 강렬한 음색은 여전하지만 감성을 입고 한층 더 서정적인 분위기로 곡을 이끌면서 음악적으로 새로워진 방탄소년단을 느낄 수 있다.

‘아이 니드 유’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전체적으로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변화와 성장을 느낄 수 있다. ‘학교 3부작’을 마친 이들은 청춘의 우울한 단면을 그들만의 방식으로 소화,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음악적으로 청춘의 찬란한 빛을 맞은 모습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