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용덕한, 9회말 끝내기 안타…플레이오프 1차전, LG에 3-2 역전승

[헤럴드경제]NC 다이노스의 용덕한이 9회말 끝내기 안타를 쳐내며 플레이오프 1차전의 영웅이 됐다.

NC는 21일 창원시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플레이오프 1차전 홈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NC는 0-2로 뒤진 상황에서 정규이닝 마지막 9회말 공격에 돌입했다. LG는 마무리 임정우를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타자 박민우가 중전 안타를 치고, 폭투로 2루를 밟으면서 NC의 분위기가 치솟았다. 권희동은 좌전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를 이어갔고, 지석훈이 우전 적시타를 쳤다.

사진=osen

LG는 임정우를 내리고, 김지용을 투입했다. 김지용은 조영훈을 삼진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NC는 이호준을 대타로 내밀었다. 이호준은 우전 동점 적시타로 벤치의 기대에 부응했다. LG는 손시헌을 고의사구로 내보내 만루 작전을 썼다.

NC 용덕한이 LG 3루수 루이스 히메네스를 맞고 좌익수 앞으로 흐르는 끝내기 안타를 치면서 NC는 대역전극을 완성했다. 용덕한은 이날 경기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역대 28차례의 플레이오프(양대리그 시절 제외)에서 1차전 승리 팀은 23번이나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확률은 82.1%나 된다.

플레이오프 2차전은 22일 오후 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반격을 노리는 LG는 데이비드 허프를, 기세를 이어가려는 NC는 재크 스튜어트를선발로 예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