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아동심리상담사 등 무상교육 민간자격증 관련 취업정보 제공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무료수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자격증들의 취업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은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 기업이다. 이벤트를 통해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STUDY’를 입력한 이들 중 선착순 5000명에게 50종 1급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및 무료 시험응시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같은 한검평이 이벤트 차원에서 자사가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민간자격증들의 전 지역 실시간 구인정보를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제공 중이다.

해당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심리상담사 관련 민간자격증 구인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심리사 및 심리치료사, 임상심리사 자격증 보유자가 스펙 향상을 목적으로 취득 가능한 아동심리상담사가 이러한 자격증종류에 속한다. MBTI검사, 분노조절장애 등을 배운 심리학과 졸업생이나 음악치료사, 미술치료사 자격증 보유자가 취득키도 하는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도 있다.

이와 함께 주부일자리 등 여성일자리 및 부업으로 자격증추천되는 병원 관련 자격증 구인정보를 알린다. 주의집중손유희, 구연동화 자격증과 병행 취득하기 적절한 베이비시터 자격증 구인 정보도 지원한다.
 
이외에 미래유망직업 관련 따기쉬운 미래유망자격증들을 기반으로 문화센터 강사지원에 응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검평 관계자는 “국가공인 국가자격증, 국비지원 대상의 국가기술자격증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중에는 취업성공패키지, 평생교육원 등을 적절히 이용하거나 임상심리상담사, 놀이치료사 등 자신의 취업 목적에 부합하는 자격증을 알아보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취업을 목표로 자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구인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심리상담센터 종류 기관에서 근무하는 심리상담사되는법 중 하나로 관련 자격증종류를 취득하는 이들에게 해당 서비스가 유용하게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방과후지도사 등 전망좋은직업 관련 따놓으면좋은자격증 교육을 앞세워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요가/필라테스 및 종이접기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해당 교육기업의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어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될 수 있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