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력 IT전문지, LG 올레드 TV·트윈워시 ‘올해 최고 제품’으로 선정

[헤럴드경제=윤재섭 기자] LG전자(066570) 올레드 TV와 트윈워시가 미국의 유력 IT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d.com)이 14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리뷰드닷컴은 미국 최대 일간지인 USA 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매체다.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 매년 최고의 제품을 발표하기 때문에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다.

[사진설명=LG전자 직원이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미국이 유력 IT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올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올레드 TV와 트윈워시를 소개하고 있다.]

올레드 T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TV’를 차지했다.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현존하는 TV 가운데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탑재해 영상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차이를 더 크게 만들어 생생한 화면을 만든다.

트윈워시도 ‘예비부모를 위한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됐다.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제품으로 세탁기 2대 가운데 1대 또는 2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 옷과 어른 옷을 구분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세탁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뷰드닷컴은 트윈워시에 대해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옷감까지 보호해 준다”고 평가했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전무)은 “미국 가전시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이라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미국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i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