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컨설팅그룹, 정부지원금 확보 위한 기업 진단시스템 ‘SRCL-P1진단’ 선보여

무한 경쟁시대에 사는 우리의 기업들은 “많이 힘듭니다” 라는 말을 인사가 된지도 오래전 일이다. 현재는 하루가 아닌 1시간만 지나도 변해가는 흐름을 따라가기가 무서울 정도다. 그렇다고 선뜻 신제품개발이나 신사업 확장을 하는 것은 위기에 더하는 것이지 기회를 늘리는 것이 절대 아니다.

얼마 전 tv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를 박수홍편 아버님과의 대화에서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이 "이자" 라는 것이 방영된 적 있다. 많은 중소기업 대표들이 이 부분에서 가장 공감했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많은 기업들이 찾게 되는 것이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정책, 지원자금 제도다. 지원제도는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받을 수 있다. 그중 기술보증기금을 바탕으로 정확한 기업진단 시스템인 SRCL – P1진단을 통해 지원금제도를 확대시켰다.

SRCL – P1진단이란 Provide goverment grants로 고용창출의 고정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상지원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많은 정부지원금 중 해당 기업에 맞도록 적절하게 매칭 시켜주고 있다.

이에 CNO(씨엔오)컨설팅 진의범팀장은 “그룹에서 개발한 최적화 기업진단 솔루션 SRCL – P1 진단은 기업에 맞는 재무, 세무, 자금조달 등 각 지원기금과 제도에 맞도록 맞춤식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