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물경영 평가 최우수상 수상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자사가 CDP(탄소공개프로젝트_Cabon Disclosure Project)위원회가 선정한 ‘CDP Water Best Awards’에서 물경영 최고 수준인 ‘Leadership A’를 획득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전세계 IT기업중에 최초로 ‘리더십A(Leadership A)’를 획득했는데, CDP평가에서 ‘리더십A’를 받은 기업은 전세계에서 24개 기업에 불과하다.

CDP는 전세계 주요 상장기업들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글로벌 환경 이슈와 관련한 정보를 수집해 평가하고 보고서를 발표하는 국제적 비영리기관으로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이 보고서는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 활용된다.

이번에 발표한 ‘CDP Water’평가는 전세계 643개 금융기관의 위임을 받아 용수집약적 업종, 물 산업 업종 등 물 문제와 경영관련성이 높은 전세계 1,252개 기업을 대상으로 물과 관련한 위험과 기회, 취수량, 방류량 등 수자원 관리에 대한 다양한 현황과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물 경영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물분야 뿐만 아니라 탄소경영섹터에서도 ‘아너스’ 등급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사업장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