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사회복지사1급2급자격증 관련 미술, 노인심리상담사 무료수강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및 2급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있거나 종합사회복지관, 노인 아동 청소년 사회복지시설, 심리상담센터 등에서 심리분석,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업무을 통해 사례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개발소통 역할수행을 희망하는 관련분야 종사자,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대학생 등에게 무료수강지원을 실시한다 16일자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서울남부교육청인가 온라인 평생교육원으로 이번 무료수강지원은 재능기부, 사회봉사 취지에서의 지원이며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되며 개설된 19가지 전 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온라인수강료 및 시험응시료 전액지원되며 별도의 서류제출은 필요치 않다.

심리상담사분야의 상담전문가 자격과정들은 내담자의 성격과 적성, 지능 및 진로를 바탕으로 신체적, 정서적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변화를 모색하는 개인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것을 목표로 하며 특히 사회복지사 업무분야 중 사례관리(문제해결)상담 서비스의 다양성을 도모할 수 있다.

심리상담분야 개설과정 중 내담자의 연령대상별로는 학령기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 특성화된 아동심리상담사, 이후부터 중고생까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년기 내담자를 대상으로한 노인심리상담사가 있으며 심리치료매개별로 그림(HTP)이나 디자인 등 시각적도구를 활용하는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 멜로디나 리듬 및 연주감상 등 음악적인 요소를 활용하는 음악심리상담사(음악치료사), 모래놀이나 동화 및 만다라 등을 통한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사)가 해당된다. 내담자의 심리유형별로는 가족간의 심리적갈등과 스트레스로 인한 정서불안 등을 겪는 대상에게 가족상담 및 치료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 충동조절장애 및 분노조절장애 등이 있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경우 도움을 주는 분노조절상담사, 불안장애나 우울장애, 기분장애등으로 인해 불면증 등 어려움을 겪는 대상에게 심리치유를 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 특성화되어있다.

아동청소년 지도분야는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이나 방과후학교,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원이나 교습소 등에서 필요로 하며 학습지도 및 인성진로지도를 통한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개발과 올바른 성장을 돕는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습지도분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과정이 해당되며 인성진로지도 분야는 인성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자격과정이 특성화 되어있다.

사회교육중앙회 자기계발지원담당자는 “ 개설된 전 과정은 온라인 4주에서 6주기간으로 수업 및 자격시험이 이루어 지며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므로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무료수강지원을 통하여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 고 전했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