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백화점 갈때 ‘수험표’ 들고 가세요… 유통가 ‘수능 마케팅’ 후끈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17일 수학능력시험일을 맞아 유통가가 수능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각종 이벤트에서부터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행사도 풍성하다. 패션업계도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이벤트를 열며 포스트 수능 시즌 특수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고객들이 특별 전시된 ‘운석’을 만지며 소원을 빌고있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수험표 지참하세요… 할인ㆍ문화행사 공연관람 기회 풍성=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수험당일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같은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롯데아울렛에서는 각 점포별로 수험생들에게 음료 및 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30일까지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 전국 15개 점포에서 2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베네통, 꾸즈, 탑걸 등 50여 개 영캐주얼 브랜드의 300억 원어치 상품을 10~40% 할인가에 판매한다. 문화행사 관람권 증정도 진행된다. 목동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 문화공연 관람권 2장을 무료 증정한다. 17일부터 현대백화점 영수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구매액에 상관없이 CGV 평일 관람권 1장이 제공된다.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 [사진제공=갤러리아]

또한 오는 27일까지 삼성동 현대백화점에서는 무역센터점 10층에서는 수능 합격 기원 ‘운석’이 전시된다. 이번에 특별 전시된 ‘운석’은 아르헨티나에 떨어진 ‘캄포 델 시엘로(Campo Del Cielo)’라는 철운석으로 무게 115kg으로 국내에서 전시된 운석 중 가장 크고 무거운 철운석이다.

갤러리아는 백화점과 갤러리아몰 사이트를 통해 16일부터 27일까지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된 50명에게는 갤러리아몰 쇼핑전환금 1만원, 10명에게는 연극 ‘옥탑방 고양이’ 초대권, 5명에게는 갤러리아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마커스루퍼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이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갤러리아 명품관을 제외한 전 지점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혜택 또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엣지다운 수능 페스티벌 [사진제공=블랙야크]

▶‘수험생’ 응원 나선 패션가=패션가에서도 포스트 수능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ABC마트는 수능시험일부터 12월 18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구매 시 올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ABC마트에서 판매하는 전 품목 20%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해당기간에 학생증을 제시하면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블랙야크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엣지다운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야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간 내에 블랙야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엣지다운’ 시리즈(오리지널, 클래식, 숏, 레이디)를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뉴맥북프로(1명)와 맥북에어(1명), 아이패드 에어(2명), 애플워치2(5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7일 추첨을 통해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MLB(엠엘비)는 수능 당일부터 20일까지 4일동안 오프라인 전매장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운 점퍼 등의 의류 제품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 특별 할인 이벤트는 매장 당 일일 1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balm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