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수능 수험생들, ‘반값’ 할인ㆍ특별공연 즐기세요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17년 수능시험을 앞두고 식음료 및 화장품, 영화 업계가 일제히 수험생 관련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과거에는 수능 선물로 떡이나 엿이 대표 상품이었지만 최근에는 온수매트, 압력밥솥 같은 이색선물과 함께 ‘반값 할인’ 이벤트가 많다.

[사진=수능 이미지.]

▶식음료업계, 다양한 선물 마련=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수험생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이벤트를 16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카페베네의 페이스북에 게재된 게시글에서 찹쌀떡, 포크, 휴지, 거울, 엿 등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품목을 하나 선택하고, 응원 문구를 남기면 된다. 사다리게임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감성적인 디자인의 ‘달빛 텀블러’, 베이글과 크림치즈더블휩이 조화된 ‘베네글’, 아메리카노 등 선물을 제공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두 개의 1등급 기운 받아 수능도 1등급 수능 대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3월 출시한 ‘나100% 우유’가 세균수와 체세포수에서 모두 1등급의 품질 인증을 받은 것에서 착안한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 아이템을 선택한 후 응원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압력밥솥, 온수매트 등을 선물한다.

LG생명과학은 최근 자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을 활용한 ‘합격의 리튠 기획전’을 시작했다. 리튠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LG생명과학은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 및 체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B콤플렉스’와 ‘아이스페셜’, ‘프로-리버’, ‘프로바이틱스듀얼 프리미엄’ 등이 주요 제품이다.

[사진=카페베네]

▶화장품ㆍ영화는 ‘반값’=화장품과 영화는 ‘반값’이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수능 당일부터 28일까지 수험생에게 전 제품을 50% 할인 판매한다. 화장품 매장 아리따움은 18일부터 사흘 동안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품목을 반값에 판다.

전국 멀티플렉스 영화관들도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이벤트와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무한칭찬 AWARDS’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당일인 17일에는 ‘영화 1 1’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이 영화관에서 영화 티켓을 구매할 때 수험표를 제시하면 2D 일반 영화에 한해 동반 1인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CGV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전날인 16일까지 CGV 모바일 앱에서 ‘전국민 수능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CGV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물하고 싶은 카드와 할인 쿠폰(온라인 전용)을 각각 1개씩 선택한 후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면 된다.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CGV의 평일, 주말 할인 티켓, 포토 티켓 등을 선물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전국 CGV 극장에서는 깜짝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표소에서 과거 수험표를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2D 영화를 주중 주말 구분 없이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메가박스는 ‘수능 끝 할인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12월6일까지 티켓 구매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영화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 관객도 메가박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메가박스 수험표’를 만들어 매표소에서 보여주면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메가박스 수험표를 만든 관객들에게는 온라인 전용 영화 2000원 할인 쿠폰 2매도 별도로 제공한다. 기간 내 메가박스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한 10대(1998년~2007년생)에게는 멤버십 3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사진=CGV]

▶공연업계, 특별공연과 반값 할인=에버랜드는 수능을 맞아 특별 공연과 선물을 마련했다. 이달 19일에는 수험생들이 웃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코미디 페스티벌’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에버랜드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오후 1시, 오후 3시 30분 하루 두 차례 열리는 이 공연에는 유민상, 김대성, 이상훈, 송영길, 박영진 등 인기 개그맨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수능 수험표나 수시 합격증을 제시한 학생들에게 최대 64%의 특별 할인 혜택도 준다. 에버랜드를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 풀을 운영하는 캐리비안 베이를 1만5000원(실내 락커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은 이달 30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 예약’을 통해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구매하면 티 익스프레스 또는 아마존 익스프레스 우선 탑승권(매일 선착순 200명)도 받을 수 있다.

국립극장도 기획공연 3편을 보러오는 수험생들에게 최대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18~20일 국립무용단의 ‘Soul, 해바라기’와 25일 열리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2016 마스터피스’ 공연, 내달 8일∼내년 1월29일 열리는 마당놀이 ‘놀보가 온다’ 등 세 편이다. ‘Soul, 해바라기’ 공연은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수험생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준다. ‘2016 마스터피스’ 공연은 수험생에게 1만원 균일가로 티켓을 판매하며 ‘놀보가 온다’는 오는 17~30일 예매하는 관객에 한해 수험생 포함 3인까지 40% 할인율을 적용해준다. 예매는 국립극장 콜센터(02-2280-4114)를 통해 전화로 예매 가능하며 티켓 수령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이밖에 국립중앙박물관은 23일까지 열리는 기획특별전 ‘미술 속 도시, 도시 속 미술’에 수험표를 지참하는 수험생에게 본인은 무료, 동반 2인까지는 입장권을 20% 할인해준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