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의 전국구 LA온다 ‘바꾸자 대한민국’

정봉주 전국구

한국의 유명 팟캐스트 ‘정봉주의 전국구’가 LA와 뉴욕을 돌며 순회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정봉주의 전국구’와 <뉴스 M>LA 시국회의가 공동주최하고 ‘LA를 위하여’가 후원하는 이번 공개방송은 ‘바꾸자 대한민국’을 주제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전국구’의 진행자 정봉주 전의원과 고정 패널 최강욱 변호사가 함께한다.

LA 공개방송은 30일 LA한인타운에 위치한 마가교회(마음이 가난한 사람들의 교회, 2515 Beverly blvd, LA, CA 90057)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뉴욕 공개방송은 3일 뉴욕한인회관, 109 W. 27th st#3B, NY, NY10001)과 4일 퀸즈 하크네시아 교회 (5806 Springfield Blvd, Oakland Garden, NY ,NY 11364)에서 진행된다. 뉴욕 행사의 시작 시간은 양일 모두 오후 6시로 동일하다.

행사 주최 측 관계자는 “정권 교체에 대한 열망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한인사회로 퍼지는 요즘, 미국 교포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논의하다, 한국의 정치상황에 대해 보다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팟캐스트 진행자를 초청해 보자는 의견이 나왔고 이후 전국구의 고정 패널 중 한명인 최강욱 변호사와 연락이 됐다”며 “마침 정 전 의원과 최 변호사 모두 ‘바꾸자 대한민국’을 주제로 기획 방송을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가장 많은 한인 동포가 거주하는 LA와 뉴욕에서 순회방송을 진행하기로 뜻이 모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순회방송은 미국에서 한국 정치의진실과 한국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보다 많은 한인들이 방송장을 찾아 서로의 솔직한 의견을 공유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및 참석 예약: [email protected](LA)/ [email protected](뉴욕)

●’정봉주의 전국구’란?

한때 나는 꼼수다 패널 중 하나였던 정봉주 전 국회의원 (17대)이 시작한 개인방송으로 국회의원 비례대표를 뜻하는 전국구가 아니라 ‘전국민의 입(口/입 구)’이라는 의미라는 뜻이다. 패널, 게스트와 함께 정치, 종교, 역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놓고 날선 비판과 풍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