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온라인교육 무상지원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50종에 이르는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이벤트로 선착순 5000명에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STUDY’를 입력하는 것이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센터 수강생 등 민간자격증 취득 의향이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자사가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개최한 것이다.

한검평은 해당 이벤트 당첨자에게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 자사 1급 민간자격증 50종 교육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한다.

이에 당첨자는 안전교육지도사,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1급 민간자격증 50종 온라인강의 수강 및 온라인시험 응시를 한검평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동화구연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자격증종류별 시험예상기출문제집과 학습 자료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개최한 한검평은 독서지도사 및 클레이아트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와 같은 민간자격증들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기업이다. 여자전문직과 관련해 취업잘되는자격증이나 돈되는자격증으로 큐넷자격증과 함께 추천되기도 하는 자격증들을 분석해 교육과정 도입에 반영한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모든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러한 이유에서 자사 민간자격증은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 담당 강사모집에 지원하거나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여성직종·직업 취업에도 활용 가능한 다문화심리상담사 및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경제적으로 취득하려는 이들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향이다”며 “앞으로도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한 민간자격증들의 자격증공부 기회를 보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