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거품 쏙~’ 11번가, 당일 할인 호텔 예약 서비스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여행 시장 핵심 타겟인 알뜰 소비족을 겨냥해 모바일에 특화된 가격비교형 ‘당일 할인 호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당일 할인 호텔’ 서비스는 호텔 공실을 원하지 않는 업주와 저렴한 가격을 기대하는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타임커머스(Time Commerce) 서비스이다. 

11번가 ‘당일 할인 호텔’ 예약 서비스. [사진제공=SK플래닛]

11번가는 당일 호텔 예약 서비스 대표 업체 ‘호텔나우’, ‘코리아호텔닷컴’, ‘핀스팟’ 등 3개사와 서비스를 시작하고 12월 ‘호텔조인’, 내년 1월 ‘야놀자’까지 총 5개사가 연달아 입점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여행11번가’ 코너에 ‘당일호텔’이라는 신규 탭 신설 ▷위치기반형 호텔 추천 ▷제휴사에서 판매하는 정보를 그대로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11번가가 호텔담당MD가 각 호텔별 특장점 비교 후 카탈로그 형식으로 정보 제공 ▷전 세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행사이트 ‘트립 어드바이저’의 호텔 리뷰 및 평점 공유 등 서비스에 성능 편의를 강화하며 차별화를 꾀했다.

11번가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40일간 ‘당일 할인 호텔’ 전 상품을 최대 7%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주완 11번가 여행사업팀 팀장은 “최근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해 보면 3일 전~당일 예약하는 비중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중”이라며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특급호텔부터 비즈니스 호텔까지 타임커머스형 ‘당일 할인 호텔’ 상품 판매를 비롯 앞으로 여행 시장 핵심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하나씩 구체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