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전문 마케팅 전략으로침체된 매출 급증 및위기 극복 가능

요즘은 어디서나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시대로 편리해졌지만, 그 다양성 속에서 자본금이 많지 않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은 회사와 상품을 알리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플라워샵 A사는 마케팅 업체를 바꾼 후 수익이 눈에 띄게 올랐다. 10년 이상 마케팅과 광고에 힘 써왔지만 이렇게 매출이 급증한 적은 없었다는 게 A사 대표의 설명. 그는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새로운 마케팅 대행사의 통계데이터를 바탕으로 세운 치밀한 마케팅전략이 플라워샵을 알리는데 큰 힘이 됐다”며 “현재 플로리스트 수강생과 꽃 판매가 늘었고, 앞으로 2호점과 3호점까지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케팅과 홍보는 기업의 수입 증대를 위한 필수 관문이 됐다. 인터넷과 스마트 모빌리티의 발달로 포털, SNS 등을 통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들에게 어떻게 노출되는지, 기업과 상품의 장점에 대한 메시지가 얼마나 논리적으로 설득력이 있는지에 따라 기업의 매출이 달라지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업체의 광고, 홍보를 맡은 마케팅 대행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어떠한 전략과 활동을 펼치느냐에 따라 의뢰업체의 매출과 수익이 결정되기 때문.

이와 관련, 마케팅 대행사 밸류마케팅 관계자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오랜 경력과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경력을 갖춘 전문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전에 홍보 관계자와 미팅을 통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에서 언급한 플라워 업체A사의 마케팅 성공 사례는 밸류마케팅의 남다른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밸류마케팅은 시장조사, 고객분석, 콘텐츠 기획, 마케팅 전략, 업체의 노하우와 강점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한다. 의뢰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일관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 또한 완성 된 콘텐츠는 구매 실현 가능성이 높은 타깃에게 집중적으로 노출해 매출 증대를 유도한다.

밸류마케팅은 이러한 철칙을 고수해 다양한 업체의 수익 증가를 이끌었다. 헤어샵 B사는 오랫동안 정체됐던 매출이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직원을 충원해야 할 정도로 고객이 늘었다. 한정적인 분야의 인테리어만 진행하던 업체 C사는 최근 카페와 플라워샵,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를 맡는 등 일감이 늘었고 가구전문제작업체 D사는 해당 분야 마케팅 경쟁이 치열함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밸류마케팅 측은 “중소기업과 같이 작은 회사일수록 목적에 따른 초기 마케팅 방법과 전략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자사는 업종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보유해 의뢰 업체들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