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블로그,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종합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 수원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최고의 상에 해당하는 ‘종합 대상’을 받았다.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2015년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받은 수원시 블로그는 3년 연속 소셜미디어 관련 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2011년 문을 연 수원시 공식 블로그 ‘도란도란 수원 e야기’(blog.naver.com/suwonloves)는 ‘콘텐츠’와 ‘소통’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참여한 ‘공공부문’에서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

수원시는 메르스, 폭염, 폭설 등 위기상황 발생할 때마다 블로그를 활용해 관련 내용을 신속하게 전파했고, ‘수원현장취재’, ‘문화행사 소식’, ‘블로그서포터즈’ 등 코너를 통해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했다.

또 웹툰, 댓글을 통한 ‘쌍방향 민원해결창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소통했다. 80여 명의 서포터즈와 전문가가 참여해 연간 9백여 건의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 8000여 명, 누적 방문자 수는 858만 명에 이른다.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과 공감·소통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공공기관과 기업을 평가해 시상한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는 지난 9~10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100여 개 공공기관과 기업 블로그를 대상으로 디자인 및 UI(사용자 환경),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개 부문 18개 항목에 대해 심사했다. 2차례 걸쳐 진행된 심사에는 파워블로거(영향력이 큰 블로그 운영자) 100명과 전문가 10여 명이 참여했다.

수원시는 블로그를 시작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잇달아 개설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이경우 수원시 공보관은 “이번 수상은 수원시 뉴미디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덕분”이라며 “수원시 SNS가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소통공간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은 25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다.

fob140@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