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잘하는 곳의 기준, 헤어라인 모발이식 경험 풍부해야

헤어라인교정은 울퉁불퉁한 헤어라인이나 각진 이마, M자형 이마 등을 가진 이들에게 선호되는 탈모치료법이다. 예전에는 이마라인을 낮추는 것이 이마축소수술을 통해서만 가능했지만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으로도 이마 교정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성형외과 대신 모발이식병원으로 발길을 옮기는 추세다. 이마성형과 다른 헤어라인교정이 가지는 장점 때문이다.

모발이 자람에 따라 자연스럽게 교정 효과를 보게 되어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기존 본인의 헤어라인을 유지시켜 부족한 부분의 밀도를 채움으로써 이마라인을 바로잡아주는 것으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때 개개인의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디자인하여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수술 후 얼굴라인이 세련되고 입체적인 얼굴로 보일 수 있다. 이마축소수술만으로는 바로잡기 어려운 M자형 이마나 각진 이마라인교정에도 효과적이라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선호된다.

절개, 봉합 없이 수술이 수술할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것도 헤어교정의 인기에 한 몫을 한다. 헤어라인교정은 탈모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 모낭을 채취해 이마 헤어라인 부위로 옮겨 모발이 자라게 하는 방식으로 헤어라인을 바로 잡는다. 이때 비절개모발이식을 통해 절개와 봉합 과정 없이 통증과 흉터를 최소화하여 수술할 수 있다. 여기에 무삭발의 장점까지 더한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을 선택한다면 수술로 인한 외형의 변화가 전혀 없어 수술 다음날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

이같이 다양한 장점에서 헤어라인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후기나 헤어라인교정 전문병원 추천, 가격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권오성 원장은 “헤어라인교정 잘하는 곳을 고르려면 수술을 집도할 의사가 헤어라인교정 수술의 경험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수술로 진행되지만 모발이식 잘하는 곳이 헤어라인교정까지 잘한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이 권 원장의 설명이다.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 달리 헤어라인교정은 심미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해야 하는 수술로 빽빽한 밀도보다 자연스러움을 우선에 두고 수술해야 한다. 잘못했다가는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빚게 되므로 각자의 얼굴형과 크기, 이미지 등에 맞게 디자인하여 기존 헤어라인과 어우러지도록 모발이 자라는 방향과 각도, 깊이, 밀도, 잔머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해야 하는데 이러한 심미안과 노하우는 경험에서 비롯되므로 모발이식 경험과 다른 헤어라인교정의 경험이 필수적이다.

권 원장은 “헤어라인은 개개인의 인상과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형과 전체적인 이미지에 맞는 맞춤 수술이 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많은 경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결과와 높은 생착률을 확인할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