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연세직업전문학교 “2017학년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문의 늘어”

수원 연세직업전문학교는 2017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모집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은 고교위탁교육과정이라 불리며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위탁교육기관에 신청해 취업에 필요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고 자격증 취득 등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교위탁교육과정은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교육받고 매월 교육장려금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일반고와 동일한 교육과정으로 인정받아, 기존에 다니던 고등학교에서 졸업장이 나오고 추가로 위탁교육 수료증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위탁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고 특화과정은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게 적극적으로 스스로의 미래를 개척하고 준비하여 좀 더 빠르게 취업을 도모할 수 있는 길”이라며, “연세직업전문학교는 멘토링 수업을 통해 위탁 교육기간 동안 평균 3개~최대 9개까지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1:1취업지원,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 및 취업연계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원 연세직업전문학교는 ICT시스템 보안관리, 네트워크보안유지관리, 스마트UI/UX디자인&웹표준, 인터렉티브 디지털디자인 등 향후 전망 높은 전공 위탁교육을 예정 중이다.

교육기간은 2017년 3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월~금 하루 7시간으로 진행되며, 일반계 고교3학년 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연세직업전문학교는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3년 인증, 대통령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5년 연속 A등급, 전국 최초 4개 부문 A등급, 취업률 우수훈련기관, 전국 최우수 훈련기관 등 숱한 수상실적과 성과로 유명한 IT분야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지상 8층, 지하 1층의 최신식 신축 학교 건물과 최고의 교육장비를 완비하여 최고의 교육시설 및 쾌적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위탁교육)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대표번호 또는 직접 내방해 상세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