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득과 골프회동 ‘절친’ 연예인 부부, 누구?

[헤럴드경제]국정농단의 장본인 최순실 씨의 언니인 최순득 씨가 유명 연예인과 수시로 골프를 치며 친분을 쌓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은 이날 최순득 씨의 집에서 1997년부터 1년여간 운전기사로 일했던 A 씨의 증언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공개된 녹취록에서 A 씨는 “심부름을 하러 다녔고, (최순실 씨의 조카이자 최순득 씨의 딸인) 장시호(개명 전 장유진)를 태워 승마도 일주일에 두어 번 갔다.

최태민 묘에서 벌초도 했다”고 증언했다. 이어 “최씨는 일주일에 세 번씩 지인들과 골프도 쳤다.

이름만 대면 아는 사람들”이라면서 “탤런트들과 매일 골프를 하고 놀러 다니는 것이 일이었다.

주로 친하게 지낸 연예인은 부부사이인 L과 S, N과 K 등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A 씨는 또 “(최씨의 지시를 받아) 방송국에도 심부름을 했는데 (봉투를) 누구누구에게 갖다 주라고 했다”면서 “최순득 씨가 평소 친하게 지내던 방송인 C씨가 진행하는 모 방송사의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연예인에게 전화를 해서 ‘뭐 좀 틀어라’하면 그 노래를 실제로 틀더라. 전화를 하면 (그 연예인이) 전화를 받더라”고 밝혔다. 


앞서 동아일보는 지난 24일 최순득 씨가 매년 김장철마다 서울 강남 자택으로 유명 연예인들을 불러 김치 서너 포기를 주는 대신 김치 값 명목으로 돈 봉투를 받아왔다고 보도했다.

한편 국회는 오는 30일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에 최순실, 최순득, 장시호 등 최 씨 일가를 증인으로 채택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