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50종 무료학습 특전 제공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50종 1급 민간자격증(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등)의 취득과정 무료수강 특전을 이벤트로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해당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희망자는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자사가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당첨자는 한검평으로부터 수강료 전액을 지원받아 아동미술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50종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덧붙여 시험응시료도 모두 지원받기 때문에 자격증종류별 온라인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위 이벤트를 개최한 한검평은 안전교육지도사부터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각종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자격증종류들은 모두 2급 취득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1급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아동요리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한검평이 교육하는 전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따라서 취득 후 이를 바탕으로 문화센터강좌 담당 강사모집에 응하거나 관련 분야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취업 또는 이직을 위해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등으로 큐넷과 같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이 지속되고 있다. 이 중에는 여자전문직 취업잘되는자격증, 여성직종·직업 돈되는자격증 등으로 대중의 추천에 언급되기도 하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계획하는 경우도 있다”며 “이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자격증공부하기 용이한 클레이아트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취득과정을 개설했다. 최근에는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타 자격증종류와 동일하게 2급 학습 없이 바로 1급 취득 가능한 반려동물관리사, CS강사 등을 신설했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