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 열기 GoGo…‘사이버위크’·‘연말 세일’ 온다

전세계인이 주목한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가 지난주 막을 내렸지만 연말을 맞은 쇼핑가의 열기는 식지 않는 분위기다. 특히 블프로 달아오른 해외직구족들의 쇼핑 러쉬(rush)가 연말까지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면서 연말시즌을 준비하는 유통가의 할인행사도 본격화되고 있다.

우선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의 성적은 예년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이다. 전문가들은 길어진 세일기간과 연말이 갈 수록 더 저렴하게 상품구입 기회가 많아질 것이란 기대심리의 영향으로 분석했다. 실제 28일 전미소매협회(NRF)가 소비자 43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를 낀 지난 4일간의 연휴에 이들이 지불한 쇼핑액수는 1인당 평균 289.19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 299.60달러에 비해 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에서는 블프로 달아오른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사이버먼데이’가 포함된 사이버위크로 시작되는 연말시즌할인행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하지만 업계는 ‘포스트 블프’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전통적인 세일 기간 후에 진행되는 ‘사이버 먼데이’와 이후 연말 세일시즌에 소비자들이 더욱 몰릴 것이란 기대감이다. NRF 역시 올해 사이버 먼데이 기간 세일에 동참할 소비자가 지난해보다 100만명 이상 늘어날 것으로 관측했다. 크리스마스 전후로 예고돼 있는 연말 세일을 위해서 쇼핑을 미루고 있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에서는 블프로 달아오른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사이버먼데이’가 포함된 사이버위크로 시작되는 연말시즌할인행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점차 활기를 더하고 있는 소비심리에 불을 당기겠다는 의지다. 해외 명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리본즈는 사이버먼데이 당일인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기 명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사이버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블프 할인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진행하는 미국의 온라인 쇼핑 이벤트 ‘사이버 먼데이’에서 유래한 행사로 블랙 프라이데이만큼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리본즈 관계자는 “합리적인 명품 구매 기회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놓친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번 사이버 위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사이버 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라인 명품 쇼핑의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LF계열 온라인쇼핑몰인 하프클럽은 다음달 4일까지 방한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코트, 다운패딩 등 아우터부터 머플러, 레깅스까지 겨울철 필수 상품별 인기 브랜드를 대거 만날 수 있다.

손미정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