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4주년 기념식’ 개최

-금중식 용마로지스 사장, 조익성 수석 사장 인사 단행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2월 1일 창립 84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용두동 본사에서 강신호 회장을 비롯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각 사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립기념식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과 선배들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장기근속 및 회사의 발전에 공을 세운 임직원에 대한 포상, 그리고 강신호 회장의 기념사로 진행됐다.

강신호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업의 평균 수명이 30년이 채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는 벌써 80년이 넘어100년을 향해 가고 있다”며 “그 동안 크고 작은 어려움이 많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지혜롭게 잘 극복해 왔기 때문에 오늘에 이를 수 있었고 이 자리를 빌려 회사를 위한 일념으로 한결 같이 노력해준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1932년 12월 1일 창사한 대한민국 대표 제약회사로 2013년 3월에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선언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으로 분할했으며 올해 10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완료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념식 후 종합물류서비스 전문 계열회사인 용마로지스에 금중식 사장, 병유리 제조 및 판매 전문 계열회사인 ㈜수석에 조익성 사장을 임명하는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설명=금중식 용마로지스 사장(왼쪽)과 조익성 수석 사장]

▶인사

▷용마로지스 사장 금중식

▷수석 사장 조익성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