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55종 취득과정 무상교육 진행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2급 교육과정 이수 없이 바로 1급을 취득 가능한 민간자격증 55종의 무상교육 서비스를 선착순 5000명에게 이벤트 형식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무료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큐넷자격증 등 타 자격증 취득 준비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국비지원교육센터 이용자 등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안전교육지도사 및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한검평이 교육하는 1급 민간자격증 55종의 인강을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종류별 온라인 취득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이 시험에서 합격할 시 2급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곧바로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위 이벤트를 통해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의 취득과정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는 한검평은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업이다. 이 기업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검평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바탕의 자격증공부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고, 여성직종·직업 구직에 기여할 수 있는 여자전문직 추천 자격증들의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로 인성지도사를 비롯해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자격증종류 교육서비스를 도입했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다. 이에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 진행 강사모집에 지원하는 등 관련 분야로의 취업에 적극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해당 이벤트는 돈되는자격증, 취업잘되는자격증 등으로 세간에서 회자되는 민간자격증들을 사람들이 보다 경제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최됐다”며 “앞으로도 독서지도사 및 클레이아트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대상의 나눔교육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홈페이지에서 커피바리스타 및 반려동물관리사, CS강사 등 자사 전 자격증종류의 샘플강의 무료수강 기회를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커피 감정평가사 1급 등의 자격증 교육과정 개설을 준비 중이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