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보습 관리의 시작은 저자극 클렌징폼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로 접어들면서 각종 미세먼지와 함께 차가운 바람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고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가 트는 등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더욱 집중해야하는 시기이다. 

겨울철 피부관리에서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는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 무조건 고보습 화장품을 많이 바르기 쉬운데 피부에 각질과 먼지나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 등의 노폐물로 모공이 막혀 있다면 제대로 된 피부 보습을 채울 수 없다는 것이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겉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주고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줄 수 있는 수분 클렌징폼으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각종 노폐물 제거를 위해 아침, 저녁 강한 클렌저로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장벽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저자극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피에이치드롭(Ph.Drop)의 ‘피부의 휴식 필라그린 워시’ 클렌저 제품은 장미꽃오일, 석류추출물, 녹차추출물과 캐모마일꽃오일 등 천연보습성분들로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클렌징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높은 세정력에 비해 피부 자극은 최소화 시킨 약산성 클렌저로 트러블로 고민하는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며 피부를 건강한 pH수치로 유지시켜준다. 화학방부제 파라벤, 인공향료, 마이크로비즈(미세플라스틱)가 전혀 함유되지 않은 저자극 클렌징폼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친환경적 효소공법으로 만들어져 피부 흡수력이 뛰어난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탄력까지 선사한다.

닥터가 드리는 선물이라는 뜻을 가진 피에이치드롭(Ph.Drop)은 국내 병의원 전용 스킨 브랜드로 국내 대학병원 피부과에도 입점 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약산성 클렌저 외에도 피부에 순한 무자극 화장품들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