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톡톡] 교원구몬, 체험형 스토리텔링수학 ‘스마트 이야기수학 2A’ 선보여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유아 회원용 ‘스마트 이야기수학 2A’<사진>를 1일 선보였다.

구몬 스마트 이야기수학 2A는 유아 누리과정과 초등 저학년 수학 교과과정에 나오는 필수 수학개념을 다룬다. 스토리텔링수학을 포함해 다양한 수학활동으로 아이가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어 초등수학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입학 전인 5~7세는 수의 개념을 처음 익히고 흥미를 갖게 되는 중요한 시기다. 이 때 쉽고 재미있는 동화로 수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스토리텔링수학), 관련 활동과 놀이로 직접 체험(체험·탐구수학)할 수 있도록 돕는 게 권장된다.

구몬 스마트 이야기수학 2A는 개념호, 스마트 활동호, 특별호 3가지 교재로 체계적으로 공부하도록 돼 있다. 수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는 동시에 학습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개념호는 수학동화를 중심으로 이뤄져 있으며 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과 확률에 관한 내용을 일주일에 한 영역씩 번갈아 가며 공부하도록 구성돼 있다. 아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와 친숙한 동물캐릭터가 등장해 수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자연스럽게 수학개념을 익힐 수 있다.

스마트 활동호는 4주 동안 개념호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며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특별호는 수학동화 놀이북이다. 붙임딱지와 선 긋기를 포함해 관련 문제 풀이, 수 세기 등으로 아이가 부모와 함께 교감하며 학습하도록 구성돼 있다.

교원구몬은 구몬 스마트 이야기수학 2A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달 간 신규 회원에게 창의·사고력 활동북인 ‘말랑말랑 브레인북’을 선물한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