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조선기자재 중심 전략형 연구마을에 31억원 지원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조선기자재 관련 기술분야의 연구개발(R&D) 지원을 위해 조선기자재 중심의 전략형 연구마을 3개를 선정하고 31개 관련 과제에 31억원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시행하는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연구마을 과제는 지역별로 거점형 기관(대학ㆍ출연연 등)을 선정해 각 기관이 중소기업 R&D의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조선기자재 중심의 전략형 연구마을은 올해 조선업 침체에 따른 국가주력산업의 위기상황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관련 기술분야 과제를 집중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정원은 조선기자재 관련 중소기업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한 조선기자재 중심의 전략형 연구마을 3개 기관의 23개 중소기업과제와 기존 연구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4개 기관의 8개 과제를 포함해 총 31개의 중소기업 과제를 선정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양봉환 기정원장은 “조선기자재 연구마을 지원이 조선업 침체를 극복하고 세계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강소형 중소기업 육성에 기반이 됐으면 한다”며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자금을 지원받고 있는 기업들이 원활한 사업수행과 투명한 R&D자금 집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나아가 중소기업을 위한 산학연협력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