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전북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체결…글로벌 청년인재 육성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청년창업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해외직판 쇼핑몰 구축 및 상품판매ㆍ해외 파견 등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 창업 프로그램을 상호 지원, 예비 창업 인재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금번 협약의 일환으로 카페24는 전북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직판 쇼핑몰 창업에 특화된 ‘창업실무’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현장에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에 능통한 전문 강사를 파견해 교과 운영을 지원한다. 전북대 청년창업 인재들이 실제적인 글로벌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필리핀 해외 파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카페24는 필리핀 현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교육,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필리핀 시장 조사, 전북대-필리핀 현지 대학 학생 간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와 이남호 전북대학교 총장(왼쪽)이 1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청년창업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카페24]

이와 함께 전북대는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해외 인재 선발, 글로벌 창업 아이템 지원금, 학생들의 교육환경 증진을 위한 제반사항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전북대 창업 인재들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신들의 창의를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