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럽돔’ 최고 EDM이벤트로 한국관광 세몰이

[헤럴드경제=함영훈 여행선임기자] 세계 최고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이벤트가 올 가을 한국에서 열려 관광객 몰이의 중요 촉매제가 될 전망이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세계적인 EDM(Electronic Dance Music) 이벤트인 ‘World Club Dome Korea 2017(이하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7)’의 국내 개최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17일 행사 주최사인 ㈜MPC Partners(대표 안양규)와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과거 World Club Dome 행사 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월드클럽돔은 독일 EDM 전문 라디오방송사 빅시티비츠(BigCityBeats)사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자음악 댄스 페스티벌로 해마다 15만명 가량의 관람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7([http://www.worldclubdomekorea.com)’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EDM 이벤트로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인천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12월에 판매된 수퍼얼리버드 티켓(3일권)의 경우, 국내 EDM 매니아층의 입소문을 타고 단기간에 매진된바 있다.

과거 World Club Dome 행사 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월드클럽돔‘만의 가장 큰 특징인 전용 비행기, 여객선 등이 세계 각국의 마니아들을 실어나르는 풍경도 한국에서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에서는 월드클럽돔 코리아 참관상품을 기획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약 2만명)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정진수 관광공사 전략상품팀장은 “월드클럽돔 코리아 행사는 금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시아 지역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 정착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는 이벤트의 하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