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앤젤레스(LA)총영사관은 오는 5월 24일(이하 미국시간)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OTRA가 공동 주최하고 잡코리아USA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이 행사는 LA와 뉴욕 등 미 전 지역을 대상으로 100여개 기업에서 2000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한다.
특히, ‘KOTRA 글로벌 취업관’을 별도로 운영, LA무역관과 뉴욕무역관과 협업하여 OPT, H1B 등 비자 지원이 가능한 기업 50여개를 모집하여 유학생 등 한인 청년들의 비자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게 된다. 온라인 취업박람회 웹사이트(https://jobkoreausa.com/jobfair/)를 이용하면, 구직자들은 이력서 접수부터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면접까지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채용 매칭 지원 외에도 유학생들과 한인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웨비나를 제공, 미국 비자별 취업 전략과 법률 상담, 전문가와 선배들이 들려주는 미국 취업 성공 이야기 등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KOTRA LA무역관(kmove.la@gmail.com) 또는 잡코리아USA(전화 213-384-1004)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구직자들은 제10회 LA취업박람회 웹사이트(https://jobkoreausa.com/jobfair/)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박경재 LA총영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한인 청년들이 미국 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최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한인 청년들을 고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