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회 ‘우울증 극복과 자살 예방’ 온라인 세미나 개최

백종우교수-정신건강세미나
백종우 교수

거의 2년째 이어지고 있는 COVID-19팬데믹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과 제핚적 일상생활에 따른 우울, 불안, 무기력증, 번아웃 등 정신건강이 심각히 피폐해지고 자살율도 상승하는 등 관련 뉴스가 지속적으로 보도될 만큼 코로나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있다.

또한 건강검진이나 치료 등 신체건강은 확인하고 관리하면서도 본인의 스트레스 정도 등 정신건강에는 거의 무관심 또는 인지하지 못한 채 생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인회 앱을 통해서도 한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학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이나 주변의식 때문에 정신건강에 외부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LA한인회, 오렌지카운티 한인회, 한국경희의료원이 공동주최하고, 서강대 산학협력단의 (주)케이더봄의 주관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우울증 극복과 자살 예방’을 주제로 미주한인들을 위한 정신건강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미나를 주관하는 (주)케이더봄(대표 한재형 서강대교수)은 서강대 교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LA한인회를 비롯, 뉴욕, 오렌지카운티, 애틀란타, 캐나다 등 한인회에 무료로 앱을 무상으로 제공,관리해주며 동포사회를 돕고 있다.

특히 LA한인회는 지난 2020년3월 팬데믹 초기부터 이 앱을 통해 한인들에게 팬데믹 관련 EDD, SBA, 구호기금 등 각종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며 동포사회에 큰 도움을 줘왔다는 평이다..

세미나 강사는 한국에서 정신과 전문의로 저명한 경희의료원 백종우 교수가 맡는다. 팬데믹 시기의 우울증 등 정신건강의 경각심 발견, 회복 등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에 대한 내용을 다루게 되며, 강의 후에는 Q&A시간을 통해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세미나는 줌(zoom)과 LA한인회 유튜브 채널(kafla tv)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된다. 개별상담이 필요하면 링크(https://url.kr/2fl8b5)를 통해 미리 접수하거나 세미나 도중 실시간 문의할 수 있다.

◇LA·OC한인회 주최 정신건강 세미나

▲일시 : 2022년 2월 17일(목) 오후 7시(미 서부시간)

▲참여방법 :

1) 줌(ZOOM) 미팅 ID : 858 0231 8850/ 패스워드 615393 또는 링크 https://url.kr/2fl8b5 접속

2) LA한인회 유튜브 채널 ‘KAFLA TV’ 또는 링크 https://youtube.com/watch?v=AolbJQSwiaI 접속

▲문의 : LA한인회 사무국 이메일 info@kafla.org /전화 323-732-0700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