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밝히는 큰 빛, 태광 ESG’…태광그룹, 슬로건 발표

태광그룹 경영진들과 ESG경영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태광그룹은 그룹 ESG 경영 슬로건을 ‘내일을 밝히는 큰 빛, 태광 ESG’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확정된 슬로건은 전사적으로 ESG 경영 목표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함께 지속가능한 내일을 열기 위한 ‘ESG경영 5개년 계획’을 추진한다는 뜻도 있다”고 말했다.

태광그룹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0여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경영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800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태광은 창의·혁신성, 주제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최종 수상작은 임직원 모바일 투표를 통해 득표수 기준으로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5명), 장려상(15명)으로 확정됐다. 태광그룹 경영협의회는 임직원 선택으로 결정된 최종 순위에 따라 ESG 경영 슬로건 시상식을 진행했다.

태광그룹은 지난해 10월 ESG 중심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미래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그룹 전체의 체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ESG 경영 슬로건 공모전을 통한 그룹 ESG 슬로건 선정 발표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