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과 방송을 통해 정확하게 예측한 적중사례 중 대표적인 것으로 조 바이든(Joe Biden)대통령 당선, 윤석렬 대통령 당선, 문재인 대통령 당선, 오바마 대통령 당선, 부시 대통령 재선, 2014년 월드컵 경기전망, 2010년 한국 월드컵 16강 진출, 2006년 월드컵 경기전망, 2002년 한국 월드컵 4강 진출을 포함한 월드컵 4회 연속 적중, 2005년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 예상, 2002년 미국의 낮은 금리와 경기회복 지연, 증시 대폭락, 9·11 사건, 91년의 걸프전 승리와 정확한 시기 등이 있습니다.
●역학으로 본 용띠해 운세
2024년(단기 4357년)은 갑진(甲辰)년으로 우리가 통칭하여 용띠의 해라고 합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의 순환하는 간지로 마흔 한 번째에 해당합니다. 갑진(甲辰)년의 천간 갑자(天干甲字)는 역학상으로 양목(陽木)에 해당하며 거목, 재목, 대들보가 될 나무, 마른나무를 말하며 시작하는 생성, 하늘, 자연, 굳고 곧음, 성장, 의지, 의욕, 힘, 인덕, 지혜, 유화, 벌떡 일어선다, 만물이 자라나는 봄, 하늘을 향해 강하게 뻗어 나가는 힘 등 의미합니다.
방향은 동쪽, 계절은 봄, 색은 청색, 하루로 치면 새벽을 뜻합니다.
갑(甲)이라는 글자는 누를 압(押)에서 왔으며 눌려 있었던 것이 봄이 되자 열린다고 하는 뜻이 내포되어 있고 식물의 종자가 갑옷에 싸여 있으면서 싹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상태를 뜻합니다. 나무는 대지에 그 뿌리를 튼튼하게 박고 위로 뻗어 나가는 것인데 더구나 갑(甲)은 양(陽)이므로 더욱 힘차게 뻗어 올라 나가므로 강한 권력을 뜻하기도 합니다.
진(辰)자는 십이지 동물에서 다섯 번째 들어오는 글자로 동물로는 용을 의미합니다. 오행으로는 양토(陽土)이며, 이른 봄을 지낸 따스한 훈풍이 만물을 약동케 하는 계절에 해당합니다. 절기로는 날씨가 맑고 밝은 날이라는 뜻을 지닌 청명(淸明)이고 음력으로 3월입니다. 하루의 시간으로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를 말합니다. 대응하는 별자리는 양자리(Aries)입니다.
갑진(甲辰)년은 납음오행(納音五行)으로 볼 때 복등화(覆燈火)에 해당하며 어둠을 밝히는 작은 불, 등잔불을 말합니다.
2024년의 행운의 색은 Black, Gray, Silver, Gold 색이고 행운의 숫자는 6과 8입니다.
2024년 갑진(甲辰)은 푸른색 청룡의 해입니다.
●역학으로 본 2024년 용띠해의 전망
상상 속의 동물인 용은 신령스럽고 길조의 영물(靈物)로 여겨져 왔습니다. 우리가 흔히 용꿈을 꾸면 대박을 터트리는 길조로 보았습니다. 용꿈이 길몽이 되어 희망을 주는 것처럼 늘 용꿈을 마음으로 꾸고 희망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갑진(甲辰)년의 진(辰)은 용의 특징을 그대로 닮아 힘차게 기상하는 모양으로 진동할 진(震)을 뜻합니다. 용이 승천해 활개를 치듯이 모든 일이 순조롭고 대지가 촉촉하게 젖어 풍족할 수 있는 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세상이 놀랄만한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많은 일이 생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 어느 해보다도 권좌를 쟁취하기 위해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질 것이고 정치가들은 살얼음판을 건너듯 긴장해야 할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그리 편안한 해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한국사에서 급류에 휩쓸려가듯이 혼란스러울 때이므로 지혜와 용기로 거침없이 헤엄쳐 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정권 붕괴, 폭동, 시위, 전쟁, 대형화재, 항공기 사고 등의 위험이 예상되고 자연재해로는 태풍, 지진 등의 피해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하는 해입니다.
2024년에도 증시는 새로운 뉴스가 나올 때마다 떨어질 때는 크게 하락하고 오를 때도 크게 반등할 수 있으니 일반 투자자들은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실업난이 문제가 될 것이고 세계 경제는 위기에서 크게 벗어나질 못할 것입니다.
2024년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유리한 해로 남성파워가 두드러질 것입니다. 장남, 장녀로 출생한 이들에게 행운의 여신이 손짓할 것입니다. 남아가 많이 태어날 것입니다.
용기와 비상, 희망을 상징하는 상상의 동물로 힘찬 상승의 기운을 지닌 용의 해를 맞이하여 용기를 갖고 도전하고 크게 용틀임을 해서 바라는 바를 이루어 내는 해가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용띠 인물
윌슨(미국 28대 대통령. 민족자결주의 제창), 앤드류 존슨(미국 17대 대통령), 재커리 테일러(미국 12대 대통령), 프로이트(오스트리아 심리학자), 알렉상드르 구스타프 에펠(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설립한 프랑스 건축가), 루소(스위스의 계몽사상가), 칸트(독일의 철학자), 폴 베를렌느(프랑스 상징파 시인), 프리드리히 엥겔스(마크르스주의자, 독일 철학자), 덩샤오핑(중국 공산당 지도자), 조지 마셜(미국 정치가), 살바도르 달리(서양화가), 엔니오 모리코네(이탈리아 작곡가), 블라디미르 푸틴, 펄 벅, 마네, 앤디 워홀, 잔 다르크, 예수, 나이팅게일, 헬렌 켈러,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플라시도 도밍고, 조지 버나드 쇼, 빙 크로스비, 존 레넌, 리처드 프라이어, 버트 영, 이소룡, 패트릭 스웨이지, 척 노리스, 다이앤 레인, 로빈 윌리엄스, 러셀 크로우, 알 파치노, 스티븐 시걸, 샌드라 블록, 키아누 리브스, 모니카 벨루치, 존 쿠삭, 닐 다이아몬드, 탐 존스, 앤디 그라시아, 링고 스타, 리암 니슨, 호나우두, 펠레 등이 있습니다.
한국의 인물로는 최영(장군), 흥선대원군, 이항복(조선 선조 때의 문신), 류성룡, 신익희(독립운동가),유관순, 신채호, 이중섭, 김정구, 이주일, 여운계, 김정호, 김광석, 윤양하, 조오련, 황우석, 김민석, 양영자(탁구선수), 이청용, 이승엽, 문대성, 장훈 등이 용띠입니다.
용띠 연예인으로는 40년생 최불암, 김지미, 김용림, 박근형, 김세윤, 신중현 52년생 양희은, 이덕화, 이계인, 전국환, 하재영, 이수만, 임하룡, 이용식, 강석, 배연정, 명계남, 이광조, 함중아, 김명곤, 이용복, 백영규, 엄인호 64년생 한석규, 최재성, 이재룡, 변우민, 정진영, 안내상, 배종옥, 견미리, 이선희, 이경애, 김미화, 윤다훈, 박준규, 허준호, 배도환, 정흥채, 김승환, 서승만, 강리나, 길해연, 박상민, 김도균, 편승엽, 조정현, 주병선, 남경주, 고은희, 우현 76년생 장혁, 권상우, 송승헌, 차태현, 유지태, 조진웅, 오지호, 엄기준, 박해일, 김민준, 김종국, 홍경인, 박정철, 김정현, 이민우, 배수빈, 홍경민, 정상훈, 이재황, 정만호, 김정은, 박선영, 박정현, 전혜진, 명세빈, 이민영, 유선, 현영, 안연홍, 김민희, 이유진, 권민중, 변정민, 백지영, 왁스, 김현정, 안선영, 김선영, 설수현, 강성연 88년생 박서준, 정해인, 임시완, 김수현, 최강창민, 지드레곤, 태양, 택연, 유병재, 이준, 폴 킴, 존 박, 황광희, 에릭남, 이수혁, 닉쿤, 유이, 고은아, 윤하, 제시, 박진주, 박규리, 한승연, 홍윤화, 유빈, 김재경, 함은정, 오승아, 고우리, 김나희, 김윤지, 왕지원 2000년생 정다빈, 이채영, 김새론, 김향기 등이 있습니다.
●용띠들의 특성
가장 상서로운 해에 태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용띠생은 한편으로 강건하고, 활기 넘치지만, 다른 한편으로 직관적이고, 예술성이 풍부하며, 묘한 행운이 함께 하는 신비적 측면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을 잘 내며, 완고하고, 충동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신비적 측면이 과도하면 괴팍스럽게 보여서 남들로부터 소외당하고 외로워질 수 있습니다.
용띠생은 한 상대와의 사랑에 만족을 못 하여 연애와 결혼을 여러 번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예지력으로 주위 사람을 놀라게 합니다. 진취적인 행동과 재치로 주위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됩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안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 행동을 잘합니다.
잠재적인 능력은 뛰어나나 현실적인 감각은 무딘 편. 공상적이고 상상적인 처세술이 뛰어나고 감정이 풍부합니다. 대의적이고 공상적이며 통이 크고 현실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우 급한 현실을 재치 있는 기지로 잘 무마해 나가고 어떠한 악조건에서도 잘 버티어 나갑니다. 물가를 좋아하고 물을 많이 사용합니다. 건강하고 정력적이며 정직하고 용감하고 신뢰감이 두터우며 아첨을 싫어하는 정의로운 특성이 있습니다.
|
지윤 철학원장 / 전화 (213)739-2877 ▶웹사이트 http://www.askjiyun.com/
▶동영상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SOkL59aHQ7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