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올해 상반기 정보기술(IT) 전문교육과정 개강

[경기도 일자리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가 올해 상반기에 운영 예정인 정보기술(IT)분야 전문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개강하는 전문 교육과정은 ▷업무자동화 개발자(RPA) ▷프로그래밍언어(HTML, CSS) 활용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활용 분야다.

올해 신설한 업무자동화(RPA) 개발자 과정은 데이터 추출, 양식 작성, 파일 이동 등 사람이 수작업으로 했던 작업들을 자동화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내용이다. 특히 업무자동화 부문은 프로그램 내에서 반복적인 작업을 통합·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분야로 연평균 4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망한 분야다.

이번 전문교육 과정은 과정별로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되고, 대면교육의 경우 재단 남부사업본부(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실무와 관련한 교육과정 이수 외에도 일대일 맞춤형 취업지원, 취업대비 면접교육, 포트폴리오 사전 점검, 취업연계 서비스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재단은 다음달 중순 예정인 ‘정보기술(IT)분야 직업교육훈련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보다 상세히 과정별 세부 교육내용 등은 안내할 계획이다.

전문교육 과정에 대한 접수는 오는 1월 말부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최종 교육생은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을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