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시장 출시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하다. 특히, 최신 올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 적용,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한층 강화해 다양한 날씨와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가장 우수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성능 역시 ‘키너지 XP’만의 경쟁력이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등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브랜드는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자동차 산업의 중심부 유럽에서 주목받고 있다. ‘키너지 4S2’는 지난해 6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가 주관하는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에서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