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EVSIS 전기차 충전부문 1위

박기찬(왼쪽) 산업정책연구원장과 오영식 EVSIS 대표이사 [롯데정보통신 제공]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EVSIS는 최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전기차 충전 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평가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한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기업 EVSIS는 완속, 중급속, 급속, 초급속 등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또 설계·제조와 충전플랫폼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기차 충전산업 전체에 대한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EVSIS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도심 지역의 백화점, 마트 등 상업시설과 호텔을 비롯한 서비스 시설, 대형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에 EVSIS 충전기를 설치하고, 충전 거점을 늘리고 있다. 이와 함께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전국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아울러 EVSIS는 자사 플랫폼의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간편성을 추구하고, 고객 프로모션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L-포인트 복합결제, 주차 자동정산, 구독서비스, 충전 예약·대 기 등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운영자와 사용자 모두의 편의성을 확대해 나가는 식이다.

오영식 EVSIS 대표이사는 “2024 브랜드 명예의 전당 전기차 충전 플랫폼 부문에 선정돼 무척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EVSIS는 국내·해외 전기차 충전기 공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EVSIS는 현대자동차그룹 E-pit(이핏) 충전소 독점 공급, 환경부 충전기 설치 등 국내 전기차 충전기 공급 시장 뿐만 아니라 북미,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도 전기차 충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고재우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