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의 ‘쓱라이브’ 방송 모습.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14일 저녁 8시부터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SSG.LIVE(쓱라이브)’에서 진행한 방송이 여행 라방(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파라다이스시티 내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의 ‘스캉스(스위트룸+호캉스)’ 패키지와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의 1박 및 2박 패키지 등 3종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다. 호화로운 호캉스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살 수 있다는 기대감에 쓱라이브 사상 최다인 1만700건 이상의 사전 알림 신청을 기록했다.
방송 시작 후에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매출은 직전 방송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의 역대 여행 상품 방송 기준 최고 매출이었다. 채팅 수 5만6000여 개, 좋아요 42만여 개, 시청자 수 약 28만명 등 진기록도 이어졌다. 최대 동시 접속자는 1만8000명을 돌파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폭넓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특별 상품을 마련한 것이 봄캉스 수요 공략에 적중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의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글로벌 여행객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플랫폼 트립닷컴 그룹의 ‘씨트립’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900만 뷰 이상, 좋아요 56만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트립닷컴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신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