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성비 가전 ‘엘리트 정수기’ 불티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코웨이 제공]

최근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시성비’ 가전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가 시성비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시성비란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말로, 가격이나 품질 같이 기업이 제품에 매긴 가치가 아닌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 행태에서 나온 개념이다.

이 중 정수기는 물을 끓이거나 냉장고에 넣는 등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되고, 주기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물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그 시간을 아껴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시성비 가전인 셈이다. 코웨이의 엘리트 정수기는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16일 코웨이에 따르면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RO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줘 언제나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또 소비자의 사용성을 고려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했다. 온수와 냉정수 추출구를 분리해 필요에 따라 냉정수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손쉬운 방식의 전자식 출수 레버도 적용,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온의 온수가 필요할 경우 온수를 한 번 더 가열해 90도 이상의 온수를 만드는 고온 가열 기능, 자주 사용하는 출수량에 맞춰 설정 가능한 My용량, 원하는 만큼만 출수하는 4단계 맞춤 용량 추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제품은 뛰어난 정수 성능을 기반으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로부터 물맛품질인증(WTQ)을 획득했다. 특히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가 심사하는 물맛품질인증(WTQ)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랑 골드 평가를 받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엘리트 정수기는 넉넉한 용량으로 요리, 세척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고객도 부족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출수구 높이를 설계, 대용량 물병이나 텀블러에도 물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한 행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번거로움을 해결해 주는 대표적인 시성비 가전”이라 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