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6일 삼성 강남에 ‘포켓몬’과 협업해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 전경. [삼성전자 제공] |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삼성전자는 포켓몬과 협업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Game)’을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 강남에는 인기 게임 ‘포켓몬 GO(Pokémon GO)’와 다양한 포켓몬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이용자들이 갤럭시 S24 시리즈의 게임 성능, 인공지능(AI), 카메라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스튜디오 운영 기간 동안 삼성 강남에서는 포켓몬 GO 게임 내 체육관에서 플레이어 간 만남인 레이드배틀이 진행된다. 방문객은 갤럭시 스튜디오 팬큐레이터들과 한 팀으로 특별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인기 게임 유튜버와의 게임 배틀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 강남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에서 팬큐레이터가 방문객들에게 더 월 앞 포켓몬과의 단체 사진 촬영을 안내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
포켓몬과 함께 다양한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활용해 어두운 숲에서 잠자고 있는 포켓몬들과 선명한 인증샷을 남길 수도 있다. 나아가 ‘생성형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나만의 특별한 사진 만들기도 가능하다.
또 갤럭시 S24 시리즈의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통해 포켓몬의 이름과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클 투 서치란 화면 내 원을 그리면 검색이 가능토록 한 기능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 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켓몬 스티커와 키링, 인형 등 다양한 상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체험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
삼성 강남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에서 방문객이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AI 기능을 체험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을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의 게임 성능과 AI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임 등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함께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일상을 경험하고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음식, 책, 패션, 여행, 반려동물 등 주제별로 특화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해왔다. ▷공간 브랜딩 전문기업 글로우서울 ▷아트&포토 전문 서점 그래픽 ▷글로벌 패션 이벤트 서울패션위크,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 ▷여행전문기업 모두투어 ▷애완동물 친화형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