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모바일 챗봇, 웹형 상담봇 서비스 오픈

 

금강주택은 AI기술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지난 2월 7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챗봇과 B2B 협력사를 위한 웹형 상담봇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분양/입주/입찰/AS 등의 상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최근 분양, 입주, A/S에 대한 고객의 문의나 요청이 증가하면서 자동 응답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커져, 챗봇 서비스를 개발하고 오픈하게 되었다"며 "업무효율 개선은 물론, 챗봇 활용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강주택의 AI 챗봇은 학습을 통해 점차적으로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서비스의 개선에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챗봇 서비스는 금강주택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하거나, B2B 웹사이트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여 챗봇을 시작할 수 있고, 버튼으로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거나, 타이핑식의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필요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여, 언제든지 고객들의 질문에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분양 정보 알려줘.”, “입주일정이 궁금해요.” 등 자연스러운 질문에도 무난하게 답변을 할 수 있고, A/S 접수 방법 등의 복잡한 절차도 단순 클릭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금강주택은 향후 챗봇을 활용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 시스템의 데이터와 연결하여 기존 메일링과 유선 상담업무를 AI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대체하는 등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