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네모는 연제구 가족센터,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등 10여 개의 기관과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이동식 세제 리필스테이션 ‘Refii is Good : RIG’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Refii is Good : RIG’는 2023년도 부산사회적경제지원금(BEF) 소셜더하기+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지난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되었다. 둥근네모는 리필카에 세제를 싣고 부산 전역을 다니며 리필문화를 홍보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리필카를 통한 세제소분 리필스테이션 체험 및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탄소중립실천서약을 작성하면 친환경세제 300ml를 무료로 나눔했다. 또한 자원수거 1회당 200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자원순환 RIG 포인트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방앗간 체험과 업사이클링 교육을 진행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도 실시했다.
둥근네모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한 ‘Refii is Good : RIG’ 프로젝트를 통해 약 500여 명의 시민들이 탄소중립실천에 서약하고 여러 체험에 참여했다”며 “국립산림과학원의 표준 탄소흡수량 가이드에 따르면 30년생 소나무 한 그루는 연간 6.6kg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는데, 지난 두 달간 리필카를 통해 30년생 소나무 15그루를 심은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엔 진행한 리필카를 더욱 보완하여 일반가정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