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6일 출시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청정 AI+’ 기능과 ‘AI 절약모드’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AI가전 시대’를 맞아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대거 선보여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실내 공기질이 좋아지면 ‘AI 절약모드’가 알아서 바람 세기를 조절하거나 팬 작동을 멈춰 에너지를 최대 45% 절감(100㎡ 모델 기준)해준다.
또 ‘4way 서라운드 청정’ 기술을 적용해 4면 360도 방향으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공간 전체에 고르게 내보낸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팝업 청정 부스터’는 필터를 통과한 청정 공기를 최대 11m 거리까지 보내 더욱 빠르게 공기를 순환시킨다.
극세필터·항균 집진필터·숯 탈취 강화필터로 구성된 일체형 ‘S필터’는 초미세먼지 기준인 2.5㎛(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0.01㎛ 크기의 먼지를 99.999% 제거하고, 생활 냄새와 펫 냄새 등을 최대 99% 제거해준다. 김현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