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제공] |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올리브영(올영)은 ‘W케어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월경주기를 입력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W케어는 올영이 지난해 여성의 날을 맞아 만든 여성 건강 전용 상품군을 의미한다.
함께해요 W케어 프로모션은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모바일 앱 내 W케어 서비스에 월경일을 입력한 모든 회원이 대상이다. 행사 참여 회원에게는 올리브영 포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등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W케어 서비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 예측 주기’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월경주기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정일뿐만 아니라 PMS(월경 전 증후군), 배란일, 가임기 등 주기에 따른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주기별 맞춤 코멘트와 함께 ‘W.밸런스(생리대), W.클렌징(Y존케어), ‘W.웨어(컴포트웨어, 편안한 속옷류) 등 주요 W케어 상품도 추천한다.
W케어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W케어 상품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이 육성에 주력했던 입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1%, 67% 성장했다. 같은 기간 여성용 사각팬티나 와이어가 없는 패드형 브라 등이 포함된 ‘컴포트웨어’ 매출 또한 전년 대비 64% 증가했다.
W케어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W케어 인기 상품을 선별해 최대 50% 할인하는 ‘너의 날을 사랑해(Love Your Days)’ 올영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어스킨, 바른생각, 바솔, 선악과즙, 좋은느낌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기획한 W케어 서비스가 올리브영 핵심 고객인 여성 회원들의 많은 관심 속에 1주년을 맞았다”며 “W케어 상품군을 확장하고, W케어 서비스를 육성해 ‘K-펨테크(여성 웰니스에 맞춘 기술 및 서비스)’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현재 쇼츠(Shorts, 짧은 동영상) 형태의 영상으로 W케어 상품군을 비교 분석하는 ‘W생활백서’와 국내외 여성 건강 관련 트렌드를 소개하는 ‘W뉴스’ 등의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