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이벤트·세미나 개최

[한국거래소]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벤트와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거래소는 금시장 개설 10주년을 투자자와 함께 기념하는 한편, 시장 홍보의 기회로 삼기 위해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 4사(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를 지급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사옥 컨퍼런스홀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도 개최한다.

향후 거래소는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와 귀금속 실물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시장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지난 14부턴 누구나 ‘네이버 모바일버전’에서 KRX금시장 시세, 거래량 등 시장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금융 분야 유명 유튜브 채널인 ‘슈카월드’와 ‘슈카월드 코믹스’를 통해서도 금시장의 장점을 접할 수 있다.

거래소 측은 “주요 경제TV 채널 등으로 시세 표출 매체를 확대하고, 금시장 강연·교육 실시,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장 홍보 등 금시장 정보 접근성 및 투자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rint Friendly